본문 바로가기
발행어음

[연 5% 이율] 증권사별 발행어음 정리(19.08.04)

by 차가운 이불 2019. 8. 5.

한국 산업 성숙기 진입 및 저금리 시대로 접어들면서 따로 투자처를 찾기 쉽지 않습니다.

물가상승률에 의해 자산을 불리지기는 쉬지 않더라도 유지하고 지키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찾던 중  

 

연5% 이율의 증권사별 발행 어음 상품이 있어, 정리를 하려고 합니다.

한국은행 기준금리가 현재 기준(19.08.04) 1.50%이다. 5%로 발행되는 증권사 어음은 시중에 발행되는 은행 예적금보다 높으므로 한 번쯤 가입해볼 만합니다.


※ 어음이란?

 -. 발행하는 사람이 일정한 금전의 지급을 약속하거나 또는 제삼자에게 그 지급을 위탁하는 유가증권.

[네이버 지식백과] 어음 [bill] (두산백과)


KB증권에 따르면 발행어음이란 고객이 일정한 돈을 증권사에 맡기면 증권사가 다양한 자산에 투자한 후 발생한 이익을 바탕으로 원금과 약정수익을 다시 고객에게 지급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.

금융위원회는 신용등급이 높고 자기 자본이 4조 원 이상인 초대형 증권사에게만 발행어음 업무를 허용한다고 합니다. 따라서 증권사 어음은 우량한 채권이라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.


A. 연 5% 발행어음 정리 목록

1) KB증권

2) 하나투자증권

3) NH투자증권_나무

4) 한국투자증권(종료)


 1. KB증권_금리 UP&UP(클릭)

KB증권_연5% 발행어음

 

 2. 하나투자증권_적립식 RP 챌린지 20(클릭)

하나투자증권_연5% 발행어음


 3. NH투자증권 나무_5% 발행어음 특판상품 출시(클릭)

 

모바일증권 나무

※이벤트 유의사항 - 평생무료 혜택은 이벤트 대상 고객이 비대면 계좌 개설 완료 시 자동 적용됩니다. - 20 영업일 이내 타 금융기관에서 계좌 개설한 경우, 금융감독원 단기간 다수계좌 개설 제한에 따라 20 영업일이 지난 시점부터 계좌개설이 가능하며, 개설 후 이벤트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. - 제휴대출 고객은 무료 수수료 대상에서 제외되며, 제휴대출 약정 해지 시 무료 수수료 혜택이 자동 적용됩니다. - 신용거래 이자율은 나무 비대면 계좌가 영업점 개

www.myfirstnamuh.com

NH투자증권 나무_연5% 발행어음


 4. 한국투자증권_퍼스트 발행어음 특판(종료)

한국투자증권_연5% 발행어음


많은 증권사에서 신규 계좌계설 고객을 대상으로 특판 형식의 어음을 발행하고 있습니다. 이벤트가 종료되어도 후에 반복적인 특판 이벤트를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. 지금 가입하지 못한 분들은 기다렸다가 가입하는 것도 방법일 수 있습니다.

어느 정도 안정성이 있고 은행 예적금보다 높은 이율(5%)을 주는 발행어음에 도전해보세요.

댓글